학생상담센터

학생과 교직원의 마음 성장과 회복을 위해 노력하는 공간

센터소개

드리는 말

인사말.jpg
안녕하세요. 마음의 성장과 회복을 이끄는 학생상담센터입니다.
학생상담센터는 동국대학교 구성원들의 행복을 위해 다음과 같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첫째, 심리적 지원을 제공합니다. 학생상담센터에서는 치열해진 삶 속에서 말 못한 고민을 안고 있을지 모르는 학생들의 어려움에 관심과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다양한 스트레스 원으로부터 발생하는 심리적 불편감(우울, 불안, 분노 등)을 조절하거나 극복할 수 있도록 관련 전문가들이 돕고 있습니다.

둘째, 자기탐색 기회를 제공합니다. 학생상담센터에서는 자신의 모습을 구체적으로 살펴보고, 자칫 소외되었을지 모르는 내면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도록 조력하고 있습니다. 성격, 적성 및 심리적 상태에 대한 객관적인 심리검사와 이를 바탕으로 한 상담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자기탐색을 통한 성장을 돕고 있습니다.

셋째, 다양한 교육 및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학생상담센터에서는 교내 구성원들의 심리적 지원과 복지를 위해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래 상담프로그램(또래 Together), 진로심리 집단상담(DREAM-UP)을 비롯한 다양한 주제의 집단상담, 신입생 및 재학생 정신건강 선별 프로그램 그리고 교수상담기술워크숍 등 다채로운 비교과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교내 구성원의 복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경쟁에서의 승리와 성취를 위해 달려가는 동국대학교 구성원들에게 학생상담센터는 힘이 되고, 때로는 휴식처가 되고자 합니다. 동국인들에게 항상 열려있는 공간입니다. 언제든 방문해주세요.

학생상담센터가 동국대학교 구성원의 마음 건강을 책임지겠습니다.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학생상담센터